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ython

[Python] 파이썬으로 문자열 구분할 때?, split() 함수 사용하기

by 뒹굴거리는프로도 2024. 1. 2.
반응형

 

 

 


split(인자1, 인자2)

 

 

1. 문자열을 분리하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파이썬 split은 공백을 기준으로 문자열을 나누어 줍니다. 

그리고 나눈 문자열은 리스트로 반환합니다.

text = "Hello World"
text_list = text.split()

print(text_list)  # 결과: ['Hello', 'World']

 

 

2. 원하는 구분자로 문자열을 분리하고 싶다면?


원하는 구분자로 문자열을 나누고 싶다면, split 함수에 원하는 구분자를 첫 번째 인자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text = "a1,a2,a3"
text_list = text.split(',') #원하는 구분자 지정

print(text_list)  # 결과: ['a1', 'a2', 'a3']

 

 

3. 원하는 구분자로 원하는 횟수만큼만 분리하고 싶다면?


또한 원하는 구분자를 사용해 원하는 횟수만큼만 분리하고 싶다면, split 함수에 횟수를 두 번째 인자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text = "one:two:three:four"
text_list = text.split(':', 2) #텍스트에서 2개 정도만 분리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print(text_list)  # 결과: ['one', 'two', 'three:fou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