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사 요약
AI가 광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드라마 촬영 전 광고 계약을 마치고 현장에 광고 상품을 배치하기 위해 약 5개월~1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지금은 AI를 활용해 촬영 종료 후에도 1주일이면 간접 광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국내 애드테크(광고+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으로는 KT, 나스미디어가 있습니다. 또한 유망주로 스타트업 인쇼츠가 나타났지요.
이들은 AI를 활용해 타기팅, 최적화 관리에 더하여 미스매칭 최소화, 광고 창작과 같은 영역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개인 생각
이제는 미디어 화면을 자세히 보지 않으면 AI가 창작한 간접 광고 제품인지 실제 제품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어렵게 되었다.
아니, 미디어 화면을 자세히 보아도 구분하기 어렵게 되었다.
간접 광고가 자연스럽게 미디어에 노출되는 것이 기업 입장에서 유익할지 모르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꼭 유익한 일이라 볼 수 없다.
꼭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하는 일이 점점 더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기사를 직접 읽고 정리하였습니다.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6620
반응형
'Colorful Moment >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기사] 오픈AI, 챗GPT 구독료 인상 예고 (0) | 2024.11.12 |
---|---|
[IT소식/기사요약] 애플 올 들어 주가 6%대 하락 (0) | 2024.03.02 |
[IT 소식] 인텔 '2027까지 1.4mm 공정 도입' 선전포고 (0) | 2024.02.22 |
[IT 소식] 포스코DX, AI 활용해 택배 분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 (0) | 2024.02.21 |
[IT 소식] 정부, 취약 계층에 디지털 복지 '무료 OTT' 제공한다 (1) | 2024.02.17 |